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도

[제주도 / 책방] 책방 소리소문 - 제주에서 나에게 주는 책선물과 여유

by 무브영/movewoo0 2022. 11.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의 책방 소리소문에 방문했던 기억을 씁니다. 

 

- 책방 소리소문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1738-1 1층
주차: 주차장 이용

 

책방 소리소문은 제주도의 서쪽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스쿠터를 타고 지나가면서 무척 한적한 마을로 네비가 길을 안내해줬는데요. 조용하고 한적해서 이런 곳에 책방이 있나? 하는 생각이 들만큼 여유가 넘치는 곳이었습니다. 

근처에 저지오름, 오설록 티 뮤지엄이 꽤나 가까운 편이니 이 곳들에 들리면 한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가정집을 책방으로 꾸민 공간인데 정원과 함께 있는 공간의 모습 구석구석이 평화롭고 이뻤습니다. 많은 디테일이 들어가지 않은 게 저한텐 더 멋스럽게 느껴졌어요.


상점, 매장이 아닌 그냥 누군가의 집으로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그런 친숙한 느낌을 느끼게 만들어 놓으신 건지도 모르겠네요.

 

 

입구에는 자그맣게 기획전을 하시는 것처럼 보이네요. 2022년 10월의 주제는 난민과 관련된 것들이었나 봅니다. 

 

적은 양의 책을 소소하게 다루는 게 요즘 책방들이 대부분 운영하는 방식인데 소리소문은 생각보다 책들이 많았어요.

독립출판 서적들도 있지만 서점에 가면 볼 수 있는 베스트셀러나 스테디셀러들은 거의 다 있는 느낌

 

소리소문이 추구하는 가치들은 기후변화, 환경인 것 같네요. 이 주제에 관련된 책들이 다양했습니다. 사회현상이나 문학 책들도 많고 사실 주제가 너무나 다양해서 이거다 라고 짚어 말할 수가 없네요. 문학책들 같은 경우 명작들은 소리소문이 직접 만든 북커버들로 덮여있는데 이쁜 책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참지 못하실 거 같아요.

 

제일 맘에 들었던 부분은 이 블라인드 북들이에요. 책이 다루는 내용, 주제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만 있고 그게 어떤 책인지는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주제들이 다양해요. 위로가 필요할 때 좋은 책, 행복에 관한 책, 삶에 관한 책 등 하나 골라 잡을 수 밖에 없는 책이어서 저도 한 권 구매해봤습니다. 

 

빛을 내고 싶은 한 사람으로써 이 세상에서 각자의 빛을 내는 사람들의 얘기가 적혀있을까 해서 구매해봤습니다.

여행이 끝나고 집에 와서 뜯을 때 제주의 기억이 그대로 전해져서 좋았어요.

소리소문의 한켠에는 방문하신 분들이 한 줄씩 릴레이로 필사를 할 수 있는 공간과 방명록을 쓰는 공간이 있었는데요.

각자의 사연들이 있는 방명록들을 보는게 흥미로운 일이었어요. 저도 여기에 몇줄을 적고 소리소문을 나오게 됬습니다. 

 

굉장히 성격이 급하고 뭐든 빠르게빠르게 쓱쓱 보고 지나가는 저이지만 소리소문은 그런 저까지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그런 여유의 공간인 것 같네요. 꼭 한번 이 여유를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 및 이미지를 무단 전재, 재배포 또는 복사를 금지합니다.

인용 시 출처와 같이 공개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또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